Bach Prelude and Fugue in F Major, Well-Tempered Clavier Book II

바하 프렐류드 & 푸가 F major, 평균율 2권

피아니스트 류찬미

 

바하의 평균율은 총 2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모두 바하가 아들들과 제자들을 교육할 목적으로 지어진 것입니다. 피아노 상에서의 12개 건반을 major, minor 둘로 나누 24개의 조성이 나옵니다. 바하는 치밀하고 놀랍게도, 이 24개의 조성 모두를 순차적으로 사용하여 24개의 프렐류드, 푸가를 작곡했어요. 그것을 또 두 권 만들었으니 모두 모으면 48개의 프렐류드와 푸가입니다.

 

Johann Sebastian Bach with his sons, Germany, 1730 | photo: DEA PICTURE Library; collection De Agostini

 

이 놀랍고도 학구적인 작품들은 후대의 모든 작곡가들에게 영향을 미쳤고, 거의 교과서적인 수준의 역할을 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모짜르트와 베토벤도, 작곡가로서의 커리어 중후반을 넘어가면서 바하의 푸가기법에 관심을 기울이고 열심히 공부를 하여 본인들의 작품에 적용하였으니, 후대의 위대한 작곡가들에게 바하가 어떤 존재였는지 짐작할 수 있죠. 

 

<베토벤 후기작품 '대 푸가', Op. 133>

이번 동영상에 나오는 곡은 제 2권에 포함된 F major 프렐류드와 푸가입니다. 이 곡의 프렐류드에서는, 선율이 길고 고상한 느낌을 줍니다. 반면 푸가는 모티브가 짧고, 음표들의 움직임이 더 활발합니다.

 

 

Chanmi Ryu, piano

CCPA PianoFest: Piano Showcase Recital
Live on WFMT Radio
Nov. 9, 2011
Rudolph Ganz Hall, Roosevelt University

Audio recording by Eric Arunas for WFMT
Videography by Jacob Hand Photography

Johann Sebastian Bach (1685-1750)
Prelude and Fugue in F Major, Well-Tempered Clavier Book 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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